레이저 산업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최근 레이저는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다양한 새로운 레이저 장비와 기술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레이저산업은 대기업들이 활발히 진출하는 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기업이 레이저 기술 발전의 속도를 어떻게 빠르게 따라갈 수 있을지, 미래 개발 방향을 어떻게 정할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한다. , 이는 2024년 세계레이저산업컨퍼런스와 세계레이저산업박람회가 탐구하고 답하고 싶은 질문이기도 하다.
그중 레이저 컨퍼런스와 전시회에 참석할 학자와 전문가들은 현재 이 분야가 큰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믿고 비눗물을 레이저로 바꾸는 제안에 집중하고 있다.
과학자들은 비눗물과 형광 염료로 만든 거품에 반사되는 빛이 압력 센서 역할을 할 수 있는 작은 레이저로 변환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레이저는 광 증폭 과정을 통해 빛을 생성합니다. 이 과정에서 광자가 매질을 통과하면 더 많은 광자의 방출이 자극됩니다.
이처럼 레이저의 주요 구성 요소는 빛을 증폭시키는 매질과 동일한 광자를 매질을 통해 여러 번 보내는 광학 피드백 과정이라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놀랍게도 비눗방울은 이 기준을 모두 충족합니다.
류블랴나 대학교 연구팀이 수행한 실험에서 기포의 내부 부피는 - 그 중 일부는 직경이 0.5밀리미터도 안 됐고 다른 것들은 직경이 몇 센티미터도 안 됐어요. - 캐비티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빛을 증폭시키기 위해 과학자들은 빛을 받으면 빛나는 혼합물에 형광 염료를 추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구진은 초점 렌즈를 통해 광섬유에서 나온 빛을 기포 안으로 유도하여 기포가 자체 레이저를 생성하도록 했습니다. 과학자들은 레이저 빛을 기포 속으로 보내고, 빛이 반복적으로 내부 표면으로 다시 반사될 때 일종의 고리에 빛을 가두어 광학 피드백을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 진술에 따르면, 어떤 비눗방울이라도 작은 레이저를 얻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슬로베니아 류블랴나 대학의 Matjaž Humar는 "우리는 아이들을 위해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일반 비누나 혼합물을 사용합니다. 그런 다음 소량의 형광 염료를 추가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2024 레이저 컨퍼런스 조직위원회는 또한 팀이 레이저를 더 안정적으로 만들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비누 대신 액정을 사용하려고 시도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또한 과학자들에게 압력 센서로 전환될 수 있다는 확신을 줍니다.
이 새로운 발견이 레이저 산업의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레이저 산업 체인에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들이 우리가 탐구하기를 기다리고 있으며 우리는 기대로 가득 차 있습니다.